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 여성·아동 친화도시 조성 교육생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4-14 10:32

오는 22일까지, 성 평등 강사 및 놀이 전문가 양성 기대
2020년 진행된 충남 당진시 놀이전문가 양성 교육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는 지역사회의 성 평등 인식 확산을 위한 ‘성 평등 강사’와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놀이전문가’ 양성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편과 이메일로 신청받는 이번 교육은 성 평등 강사 30명과 놀이지도사 60명을 선발해 오는 5~7월까지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성 평등 강사는 관내 초·중학생과 시민·단체·마을리더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 평등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할 예정이며 놀이분야 전문가 강사들은 관내 유치원 등에 찾아가는 교육 등과 연계해 아동의 놀이문화 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교육을 수료한 강사들도 함께 합류해 지속적으로 실력을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 교육을 올 하반기에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여성의 성 평등 및 놀이 분야 일거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홍승선 당진시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수강생 모집은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전단계로 ‘인큐베이팅’의 의미를 갖고 있다”며 “관내 다양한 출강 활동 경험을 통해 여성의 경제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다 함께 행복한 여성·아동친화도시 추진에 중요한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당진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