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08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4-14 13:57

제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역량강화 교육 실시./사진제공=제주시

[아시아뉴스통신=정정호 기자] 제주시에서는 지속가능한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난 13일 오후 3시부터 3시간에 걸쳐지역사회 통합돌봄 창구담당자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되고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할 수 있는 힘과 안전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정책사업이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서울시복지재단 정은하팀장을 강사로 모셔‘서울돌봄SOS센터 사례로 보는 통합돌봄’이라는 주제로 복지 현장의 일선에 있는 읍면동 및 민간기관 통합돌봄창구 담당자, 통합돌봄 사례관리사 등 30명을 대상으로 타 지역의 돌봄 서비스 정보 공유를 통해 맞춤형 돌봄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돌봄 중요성 및 제주 지역사회, 마을단위 돌봄이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관련 홍보 강화 및 장애인식 개선 교육 등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