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주생명과학고, 프로젝트 전시회 '학교 안 소풍’ 열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4-15 17:33

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공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봄꽃 전시
공주생명과학고가 14일부터 16일까지 코로나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봄꽃 프로젝트 전시회인  '학교 안 봄소풍’을 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제공 = 공주생명과학고)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공주생명과학고가 14일부터 16일까지 코로나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봄꽃 프로젝트 전시회인  '학교 안 봄소풍’을 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학교 안 봄소풍'은 원예경영과와 농업경영과 학생들이 학교협동조합 창립 홍보와 코로나로 인해 없어진 소풍을 학교 안에서 봄기운과 사랑,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열었다.

이번 봄소풍은 행사 기간 동안 학생들은 튤립, 수선화, 안개꽃, 설유화, 아이비 등 다채로운 봄꽃이 어우러진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꽃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책을 읽고, 화사한 꽃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 등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즐거움을 배로 더할 캠페인도 진행한다. 전시물이나 정원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의 SNS에 업로드하면 꽃한송이 포장(50명/일)을 선물한다. 더불어 다양한 초화를 직접 심어가는 행사도 진행한다. 
 
김성순(3학년)학생은 “겨울부터 직접 키운 꽃을 이용해 친구들과 같이 전시를 할 수 있어 뜻깊고 직접 기획하고 식물을 선택하는 과정이 미래에 수목원에서 일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문금자 교장은 “일상에 지친 학생과 교직원들이 봄날의 꽃과 함께 어우러진 정원에서 힐링되는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 자신의 전공을 살려 진행된 프로젝트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해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