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홍준표 "이명박·박근혜 사면하라"... "文, 권력 영원하지 않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4-18 06:00

무소속 홍준표 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17일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을 촉구했습니다.
    
홍 의원은 SNS에 "온 누리에 부처님의 가피가 펼쳐지는 초파일이 다가온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자신의 업보로 될 두 전직 대통령도 이젠 사면하시고 늦었지만 화해와 화합의 국정을 펼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레임덕을 막으려고 몸부림치면 칠수록 권력은 더 깊은 수렁으로 빠지게 된다"며 "섭리로 받아들이시고 마무리 국민통합 국정에만 전념하시라"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말했다.

홍 의원은 지난 1월 이낙연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면론을 꺼냈을 때는 사면이 아니라 ‘석방 요구’가 맞다고 했었다. 

이어 “(박·이 전 대통령) 두 분 다 죄가 없는 정치재판의 희생양인데 죄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사면을 요구하는 것은 자가당착이 아닌가”라며 “사면 요구할 것이 아니라 석방 요구를 하는 것이 도리에 맞고 이치에 맞는 주장”이라고 했다.

홍 의원은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은 군사 반란 등으로 사형선고까지 받았고 김영삼 전 대통령은 IMF 사태로 퇴임 후 곤욕을 치렀다. 노무현 전 대통령은 비극적 선택을 했고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은 문재인 정권의 정치 보복으로 아직도 영어의 몸"이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1월 신년 기자회견에서 “국민 공감대에 토대하지 않은 대통령의 일방적인 사면권 행사는 지금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일축했다. 이 전 대통령은 징역 17년, 박 전 대통령은 징역 20년을 확정받고 현재 교도소에 수감 중이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