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 직업계고등학교 실습실 현장 안전점검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19 13:07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19~28일 안전한 직업계고 실습실 환경 조성을 위해 경남공업고등학교 등 직업계고등학교 26개교를 대상으로 실습실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현장실무 중심의 실습위주로 수업이 이뤄지는 직업계고의 특성을 감안해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점검은 시교육청 교과별 장학사와 담당 주무관으로 구성된 점검단을 편성해 실시한다.

점검단은 실습실의 환기시설과 배기장치, 조명기구, 노후 전기배선 등 실습실 안전과 관련된 시설들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환경 개선이 필요한 실습실은 시교육청에서 예산을 들여 보수·교체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2017년부터 직업계고 실습실 안전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국 최초로 실습실 작업환경 측정 및 학생·교사 특수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등 직업계고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김광수 시교육청 교육국장은 “이번 현장점검과 환경개선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실습실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