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 지원 위한 용접실무 교육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19 13:09

(사진=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변용권)은 학교현장의 시설물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4월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교육지원청에서 올해 채용한 전문기능인력인 시설관리실무원과 현장지원 담당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용접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현장의 시설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성과 안전성이 필요한 용접실무에 대한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지역의 금속재 가공·제조 전문업체인 한수유니텍(대표 손영규) 소속 용접기술자 3명이 나와 용접기술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 앞으로 학교에 있는 체육시설, 울타리, 난간 등 학교금속재 구조물에 수리가 필요할 경우 즉시 학교현장에 출동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수리, 보수해 주는 역할을 한다.

시설물 유지보수 희망학교는 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학교지원과/지원신청분야’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능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설물별 관리 특성에 맞는 전문인력을 통해 다양한 학교시설물 관리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