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학생참여 중심 영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19 13:10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4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22개교 57학급을 대상으로 학생참여 중심 영화교육 ‘영화 상상하Go! 체험하Go! 행복하Go!’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함양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하는 영화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7일 (사)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위원장 김상화)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로부터 영화 전문강사 인력풀을 제공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국어, 사회, 미술 등 관련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사진과 영상의 차이, 미장센(연극과 영화 등에서 연출가가 무대 위의 모든 시각적 요소들을 배열하는 작업), 몽타주 등 영화를 읽는 방법을 배우는 ‘영화 읽Go!’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또, 영화를 직접 촬영하고 제작·편집하는 ‘영화 만들Go!’프로그램도 체험한다.

이와 함께 영화의 전당, 임권택 영화박물관, 부산VR·AR체험관 등을 활용한 현장체험형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12월 개최될 해다정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이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제작된 작품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영화 관련 인프라가 풍부한 해운대지역의 특성을 살려 운영하는 것이다”며 “학생들이 영화 관련 진로를 탐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