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MICE 페스티벌에서 동백상회 입점 부산 제품 판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21 15:39

◈ 4.21.~4.23. 벡스코 제2전시장 로비에서 동백상회(부산역 위치) 제품 판매 부스 운영
◈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운 지역 기업들의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을 돕는다.
벡스코.(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4월 21일부터 4월 23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로비에서 부산MICE 페스티벌 부대행사로 동백상회 임시 판매 부스를 설치하여 입점 기업 제품에 대해 홍보· 판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판매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가 장기화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동백상회에 입점한 기업을 대상으로 부산MICE 페스티벌 행사 기간 내에 부대행사로 실시된다.


「동백상회」는 부산의 관문인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1층에 있는 부산 우수제품 쇼핑 매장이며, 부산제품을 한자리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입점 제품은 소비재 위주의 부산시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으로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핸드메이드 제품 등이 주를 이룬다.


본 행사에는 동백상회 입점해 있는 기업 중 11개 사 33개 품목을 선정, 동백상회 임시부스를 설치하여 지역 제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의 우수한 수산물, 생활용품, 문구류, 핸드메이드 제품 및 화장품 등 다양한 상품으로 부산MICE 페스티벌 방문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한다.


시는 이번 행사로 코로나19 위기 속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MICE 분야 협력체계 구축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동백상회 홍보·판매 부스를 3층 로비에 설치하여 행사 참관객과 일반시민에게 지역 제품 소개와 동백상회를 홍보 함으로써 입점해 있는 지역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시는 이와 같은 특별판매전 외에도 올해 5월 동백상회에 신규 입점할 기업들을 대상으로 부산역 동백상회 할인행사 외에 다양한 행사 및 장소에서 기획전 및 팝업스토어를 마련하여 동백상회 입점 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특별전이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의 출발점이 되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 우수 제품개발과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