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 ‘내 마음의 책갈피’ 독서 행사 운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23 12:37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23일부터 5월 14일까지 부산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기억에 남거나 추천하고 싶은 책 속의 한 문장과 선택한 이유를 소개하는 ‘내 마음의 책갈피’ 온라인 독서행사를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진행한다.

이 행사는 학생의 독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세계 책의 날(4월 23일)’과 ‘독서의 달(9월)’을 기념해 상·하반기 2차례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책 속의 한 문장, 선택한 이유, 도서명, 저자명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 행사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 60명을 선정하여 도서문화상품권(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문장 등은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시해 홍보할 예정이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행사는 학생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며 “학생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깨닫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