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다모임’ 운영 도움자료집 배포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23 12:37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학교 내 다모임 운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부산지역 초·중·고등학교에 ‘학생·학부모 다모임’ 운영 도움자료집을 제작, 배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료집은 ‘어서와, 다모임은 처음이지?’, ‘슬기로운 학생 다모임 생활’, ‘슬기로운 학부모 다모임 생활’ 등 3개 주제로 구성했다.

이 가운데 ‘어서와, 다모임은 처음이지?’는 다모임의 의미와 필요성, 진행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슬기로운 학생 다모임 생활’은 학급 다모임을 통한 학급비전 만들기, 학년 다모임을 통한 놀이공간 사용방법 의논하기, 학생회 다모임을 통한 리더십 워크숍 계획 수립하기 등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슬기로운 학부모 다모임 생활’은 씨앗동아리 운영을 위한 다모임, 학교교육과정과 함께하는 다모임, 지역사회연계 ‘통일 교육, 통일 한마당’계획수립을 위한 다모임 등 학부모가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참여한 실제운영 사례를 담고 있다.

특히 학교급별 학생, 학부모 다모임의 운영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단위학교의 특색이 반영된 토의·토론 중심의 다모임 운영 역량을 강화했다.

이수금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은 “이 자료집은 교육공동체의 주체인 학생과 학부모가 다모임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었다”며 “민주적인 의사결정 등 학교자치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