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청렴 최상위 도전...감사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4-24 00:23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23일 오후 시교육청 감사자문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3일 오후 중회의실에서 2021년 제1회 감사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반부패청렴시책과 적극행정 등 감사 현안업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반부패 청렴도 1등급 도약을 목표로 추진 중인 ‘2021년 대전교육청 반부패 추진 정책’과 관련해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2021년에는 대전교육청의 청렴도를 향상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교직원, 시민 등 정책고객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라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대전교육청의 청렴도평가 상위권 달성을 격려하면서 공무원들이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문제해결형 감사 지속 추진과 공무원 범죄예방 근절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 관련 학사⸱행정 등의 운영에 대해 개인적 비리, 고의나 중과실이 아닌 경우 감사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적극 행정 면책 추진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교육청 박홍상 감사관은 "이번 회의를 통해 제시된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을 향후 청렴시책에 반영해 대전교육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