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 학부모회 학교참여활동 매뉴얼 제작·보급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26 12:25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학부모들의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회 학교참여활동 매뉴얼’을 제작, 각급학교에 보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매뉴얼은 학부모회 관련 조례 개정사항을 반영하는 한편, 학부모의 학교 참여에 대한 이해를 높여 단위학교 학부모회 활성화 및 학부모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매뉴얼은 ‘학부모 학교 참여의 의의’,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 ‘학부모회 활동 우수사례’, ‘묻고 답하기’, ‘참고 서식’ 등 5개 영역으로 구성했다.

특히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학부모 학교 참여의 의의’와 ‘학부모회 활동 잘하기 노하우’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 비대면 상황에 적합한 학부모회 활동을 소개하고, 묻고 답하기와 참고 서식을 알기 쉽게 현행화했다.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회 업무 및 학교참여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학교(학부모회)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 매뉴얼을 책자로 제작해 부산지역 모든 초·중·고·특수학교에 보급한다.

또,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회 이해하기 홍보영상’을 제작, 안내했다.

이 메뉴얼과 홍보영상은 부산학부모지원포털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볼 수 있다.

강병구 시교육청 지원과장은 “이 매뉴얼은 학부모의 자발적인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고, 민주적인 학교자치를 확장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학교교육활동과 자치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