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시민과 새 시정에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 듣는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26 13:03

◈ 4.26.~5.15.(20일간) 시 홈페이지 시민토론 코너(시민토론 ON AIR)에서 온라인 댓글 토론 진행
◈ 시민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공유, 시민에게 힘이 되는 사업으로 정책화 추진
부산시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는 새로운 시정의 출발을 맞아 시민에게 힘이 되는 희망의 메시지 전파를 위해 시민토론을 4월 26일부터 5월 15일까지 20일간 시 홈페이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토론은 ‘시민과 새 시정에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민을 서로가 응원하고, 새롭게 출범한 시정에 기대하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누며, 미래의 부산을 향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할 계획이다.
 
시민토론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시 홈페이지 내 ‘시민토론 ON AIR’ 코너에서 댓글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시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하여 새 시정의 운영 방향을 알기 쉽게 카드 뉴스로 제작하여 소개하고, 토론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아울러 토론이 끝난 후에는 시민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주제별로 정리하여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선거기간 수많은 시민을 만나 그분들의 삶에 힘이 되겠다고 약속했다.”라면서 “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시정에 반영하여 시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