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행안부와 '실패박람회' 온라인 협약식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26 13:05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는 시민의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사회적으로 자산화해 실패에 대한 인식 전환과 재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2021. 실패박람회 온라인 협약식’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산시를 포함한 17개 기관이 참여해 체결한 이번 협약식은 모두 2부로 구성돼 1부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 전자 서명으로 진행됐고, 2부에서는 행사·참여기관 소개, 협약체결, 관계자 워크숍, 전문가 강연, 실무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모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산시를 포함한 대구시,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별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박람회 형식의 행사를 진행하고, 호천마을주민협의회, 생각하는 바다 등 14개 민간·공공 기관·단체는 해당 기관·단체의 특성에 맞는 자율기획프로그램을 운영해 실패의 회복과 재도전을 응원할 계획이다.

시는 실패경험의 공유·확산과 재도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해법을 찾기 위해 전문가·시민들과 함께 하는 숙의토론 프로그램에 집중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실패사연 접수와 숙의토론 주제 선정에도 다양한 방식을 적용해 내실있고 알찬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행사시기와 장소, 내용, 신청 일정 등 세부 사항은 5월 말경 행정안전부 주최 ‘실패박람회 선포식’에 맞춰서 확정해 유튜브와 행사홈페이지, SNS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코로나19로 힘든 부산 시민 모두에게 위로와 격려, 그리고 재도전의 용기를 북돋우는 행사가 되기를 바라며, 온라인 비대면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