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 '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청년 인재 선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4-27 19:42

◈ 부산의 高잠재력의 숨은 청년 인재 발굴 및 지원을 통한 성과 창출 기대
◈ Top of Top 청년 인재 10명 이내 선발 예정, 3년간 1억 원 역량개발 지원
부산시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높은 잠재력을 가진 숨은 인재를 발굴하여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사업」의 청년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시에서 전방위적인 인재 투자를 통해 부산을 기회의 도시로 브랜딩함과 동시에 부산 대표 글로벌 혁신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올해 첫 시행한다.
 
참가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이 부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자 ▲부산 태생이면서 부산 12년 이상 거주 이력이 있는 자 ▲공고일 기준 부산지역에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자로 이 중 최소 1가지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6월 11일부터 6월 18일까지이고, 선발분야는 ▲전문가 분야 ▲문화·예술 분야 ▲이슈리더 분야로, 해당 분야에서 국제 및 전국 단위의 대회 수상실적이나 그 외 대외적인 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최종 선발인원은 10명 이내이고, 서류 및 대면심사(2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선발된 청년을 대상으로 부산시민으로 구성된 시민평가단이 참여하는 공개평가를 실시하며 결과에 따라 지원사항이 결정된다.
 
상위 3명의 청년은 3년간 최대 1억 원의 역량개발을 지원받게 되며,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지역의 우수 인재 유출 방지 및 외부 인재 유입 활성화로 부산도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