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 ‘울림마루 로고 공모전’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5-11 13:47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강서구 옛 명지초등학교에 건립 중인 인성교육관 ‘울림마루’의 개관을 앞두고 5월 11일부터 24일까지 ‘울림마루 로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울림마루는 명지의 옛 명칭 ‘울림’과 꼭대기 라는 뜻의 순 우리말 ‘마루’의 합성어로서 마음의 울림(감동)으로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교육기관을 뜻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자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을, 우수자 1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상품을 각각 시상한다.

참가 희망자는 네이버폼 또는 QR코드를 통해 로고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교육청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다모아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림마루는 옛 명지초등학교 부지 8,257㎡에 지상 2층 연면적 5,092㎡ 규모로 리모델링하여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이다.

본관 1층은 체험실·쉼터·다목적실·방송실·보건실 등을, 본관 2층은 체험실·소강당·식당·학생 숙소 등을 갖춘다. 별관 1층과 2층은 학생 및 교사 숙소 등으로 조성된다.

학생들을 미래 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바른 성품과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성 관련 콘텐츠를 개발·보급하는 등 부산 인성교육 중심 교육기관으로 운영된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림마루는 부산시민이 함께 어울리며 만들어가는 인성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인성의 핵심가치와 역량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체험중심의 다양한 교육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