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 유치원장 및 학교장 성인지감수성 향상 연수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5-11 13:47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5월 11~13일 3일간 공·사립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 632명을 대상으로 부산학교지원시스템(BSSS)과 부산시교육청 성인지교육 유튜브 채널로 ‘2021년 유치원장 및 학교장 성인지감수성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장 및 학교장의 성인지감수성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공동체의 성인식 개선을 위한 것이다.

성사안처리 방향뿐만 아니라 인문 문화예술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관점에서 성인지에 대해 성찰해 볼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11일 오후 2시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가 ‘우리에게 성인지감수성이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12일 오전 10시 인문학 만화전문가인 김태권 작가가 ‘그림 속의 인권이야기’를 주제로, 12일 오후 2시 윤보영 살롱샤콘느 대표가 ‘음악으로 떠나는 성인지여행’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13일 정명화(법률사무소 이채 대표) 변호사가 ‘성사안을 대하는 학교장의 자세’를 주제로 성인지감수성에 대한 강의를 한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학교내 성사안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조직문화와 깊은 연관이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장들이 성인지감수성 역량을 강화해 건전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