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청년 자기 주도형 프로젝트 참가자(팀) 공개모집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5-11 14:05

◈ 5.10.~5.31. 사람이음도서관 ‘청년 자기 주도형 프로젝트’참가자(팀) 모집
◈ 총 9팀 선정, 최대 500만원 지원, 만18세~34세 이하의 부산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부산시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사람이음도서관 ‘청년 자기 주도형 프로젝트’ 참가자(팀)를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사람이음도서관 운영사업은 청년 인재, 전문가, 정책·연구자료 등 청년과 관련된 자료를 한데 모아 연계·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필요한 자원을 연결하고 나아가 청년이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경험을 쌓고 청년들끼리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여 활동 범위를 넓혀갈 수 있도록 ‘청년 자기 주도형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청년 자기 주도형 프로젝트’ 사업은 선정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최대 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5배수 내외를 선정하고, 1차 선정된 개인(팀)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 선정 워크숍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프로젝트 선정 워크숍에서는 내용을 비교하고 평가하는 방식이 아니라 과제별 토론을 통해 관심사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참여자 상호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9개 팀은 프로젝트를 추진함과 동시에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교류회를 갖고 진행 사항을 공유하며, 사업을 수행하는 부산청년센터는 틈틈이 어려운 점을 모니터링 하며 돕는다.
 
만18세~34세 이하 부산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5월 21일 사업 설명회를 통해 사업소개와 신청서 작성 등 세부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5월 31일까지 부산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기환 부산시 성장전략국장은 “입시, 취업, 각종 공모사업 등 서로 간의 비교·평가를 통해 무엇을 이루어야 하는 상황에 내몰려 있는 청년들에게 심리적 중압감에서 벗어나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옆에 있는 동료와 서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며 “지난 4월 27일 자갈치시장 3, 4층에 개관한 부산청년센터를 중심으로 그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