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청와대
靑, NSC 상임위, 한미 정상회담 주요 의제 점검 및 논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5-14 06:01

청와대 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청와대는 13일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당면 안보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밟혔다.

이날 회의에는 경제안보 현안 점검 등을 위해 이승호 청와대 정책실장도 참석했다고 NSC는 전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이날 청와대 국가위리관리센터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최근 한반도 및 지역 정세와 글로벌 경제환경 변화가 우리 안보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했다.

이어 오는 21일로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재확인하고 코로나 극복과 경제 회복, 기후변화 등 글로벌 도전 과제에 대한 양국 간 협력을 확대·심화해 나가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 싱가포르 공동성명의 토대 위에서 외교에 중점을 두고 실용적인 접근을 취하기로 한 미국의 대북정책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북미 및 남북 간 대화가 재개될 수 있도록 유관국과의 소통 및 협력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조속히 극복하기 위한 조치들을 계속 취해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인도‧미얀마 상황과 중동 정세 및 재외국민의 보호와 지원 상황도 점검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