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3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봉화군의회, 제242회 봉화군의회 임시회‘폐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1-05-16 12:01

봉화의회의원들이 주요사업장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군의회는 지난 달 29일부터 16일 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2회 봉화군의회 임시회를 지난 14일 폐회했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조례안 및 승인안건인 봉화군 화장 장려금 조례안,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철회 촉구 결의안, 봉화군 공립 어린이집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출연금 동의안 등 총 16건의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해 원안 가결했다.

올 1차 추가경정예산안은 본예산(4200억 원) 대비 470억 원이 증가한 4670억 원으로 체육시설 관리유지 및 소규모시설유지보수비, 산림병해충확산방지를 위한 돌발병해충 방제약품구입 등 주민 복리 및 지역 발전에 주안점을 두고 수정 의결했다.

또한 주요 사업장 20여 곳을 찾아 주민의견 수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주변관광기반시설조성 현장에서는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상업.대규모숙박시설 등 기반시설 유치에 박차를 다해줄 것을 부탁했다.

내성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공사를 조속히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황재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상황 극복과 농업기반 조성 및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두고 예산안을 심의 의결 했으며 적재적소에 예산이 활용돼 지역민들의 고충이 시급히 해결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