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도, 경북형 기업수요공모 패키지 지원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05-20 15:47

최종 5개 업체 선정 5개 업체 추가 공모 예정
20일 경북도는 경북형 기업수요공모 패키지 사업에 최종 선정된 ㈜세아메카닉스, ㈜화신정공, 대동테크, ㈜이코니, (주)케이디지전자와 사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20일 경북형 기업수요공모 패키지 사업에 최종 선정된 ㈜세아메카닉스, ㈜화신정공, 대동테크, ㈜이코니, (주)케이디지전자와 사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지원을 통해 5개 기업은 기업에서 직접 제시한 가장 필요하고 자신있는 경영혁신 과제를 이행해 기업 성장을 도모하고 성장에 따른 지속적인 고용창출을 이뤄낼 계획이다.

경북형 기업수요 공모 패키지 사업은 좋은 일자리는 결국 기업이 창출하는 것으로 기업 주도의 일자리 정책 필요성에서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기존의 기업 지원 일자리 정책이 사업 방향을 미리 수립하고 기업수요 맞춤형 지원은 다양한 기업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지원분야 및 지원예산이 정해져 있지 않고 기업이 자유롭게 희망하는 경영혁신 계획을 수립한다.

1차 공모 결과 총 36개사가 지원하는 등 신규 사업에 대한 지역기업들의 수요가 예상보다 매우 높았다.

탈락한 업체 중에서도 사업의 실효성과 고용창출 이행이 모두 달성 가능한 업체가 다수 있었기 때문에 추경예산을 확보해 21일 부터 2차 공모를 통해 5개 사업 정도를 추가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형 기업수요 공모 패키지 사업은 말 그대로 기업이 가장 절실히 필요하고 성공을 자신하는 사업을 기업이 직접 제시하였기 때문에 기업 성장과 더불어 괄목할 만한 고용창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