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육청,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추진 박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5-26 16:36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을 위한 사전기획가 연수 실시
대전시교육청 표남근 시설과장 주관으로 26일 오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전기획가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6일 오후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전기획가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기존의 공급자 중심에서 학교의 현재 사용자가 중심이 돼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미래학교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 사전기획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첫 단계로 미래학교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의 비전을 설정하고 교육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학교공간과 스마트 디지털 특화전략을 반영한 설계공모치침서를 작성해 다음 단계인 설계용역을 준비하게 된다.

아울러 내실있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위해 시교육청은 학교를 대상으로 ‘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사전기획가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금번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초기임을 감안해 올바른 사전기획을 위해 시설 및 교육환경분석부터 교육프로그램 구체화 방법까지 연수가 진행됐다.

시교육청 표남근 시설과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첫단계를 책임지는 사전기획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사용자의 의견과 미래교육을 반영될 수 있도록 학교와의 협력과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