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주최, 제11회 대전상업경진대회 10개 종목 열띤 경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5-28 14:41

'꿈과 끼'의 경연!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
대전지역 4개 상업계 특성화고 136명의 학생들 참가
입상학생들 오는 9월 전라북도 전국대회 출전
설동호 대전시시교육감이 28일 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대성여고가 주관하는 '제11회 대전상업경진대회' 장소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시교육청 28일 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대성여고가 주관하는 '제11회 대전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대전지역 4개 상업계 특성화고 136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등 10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지역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에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학교 경기장 방역을 위한 철저한 준비와 참가 학생들의 거리두기 유지 및 개인위생 관리에 힘쓰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대전상업경진대회는 명실공히 상업계 특성화고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금융권, 공무원 등 질 좋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회 참가 학생들의 규모를 줄여 아쉽지만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전공 역량을 맘껏 발휘함으로써 미래 상업비즈니스 분야의 꿈과 끼를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