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동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5-28 17:23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 임성훈 은행장이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대체하는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음 릴레이 주자로는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지명했다.

'고고 챌린지'는 올해 환경부가 주관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의 의미를 담고 있다.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총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가하게 된 임성훈 은행장은 캠페인 참여와 관련해 SNS에 업로드하며 캠페인 취지를 알리고 홍보에 힘썼다.

특히 임성훈 은행장은 지난 3월부터 임직원들의 적극적 ESG경영 인식 조성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DGB는 ESG를 위해 애(E)·쓰(S)·지(G)' 경영 캠페인에 참여, 개인 SNS계정에 관련 활동을 홍보해 친환경 행보에 나서고 있다.

'나부터 먼저 실천하고, 서로 권유하는 운동'을 목표로 'DGB는 환경을 위해 애(E)·쓰(S)·지(G)'를 통해 업무 시간 중 플라스틱, 1회용품 줄이기 활동을 홍보했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적극적 실천과 친환경 활동에 힘쓴다는 목표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 대표기업으로 사회적 공감대 및 환기가 필요한 공익적 목적의 릴레이 행사에 참여해 좋은 취지를 널리 알리고자 하며, 적극적인 홍보 및 행동으로 ESG경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