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송하진 전북지사, 국립임실호국원서 추념식..."고귀한 희생 깊이 새깁니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1-06-06 14:08

전주.군산 등 도내 14개 시․군에서도 일제히 추념식 가져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6일 국립임실호국원에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하고 추념행사를 진행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전라북도는 6일 국립임실호국원에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송하진 지사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 가슴깊이 새깁니다. 그 희생과 얼 저희가 이어 전북발전으로 은혜 갚겠습니다"라고 추념사를 했다.

이날 국립임실호국원에서 열린 추념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송지용 전라북도의회의장, 김천석 제35보병사단장, 진교훈 전라북도경찰청장, 심민 임실군수, 보훈 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국가를 위한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고 끝까지 책임진다는 다짐을 했다.

아울러, 이날 도내 13개 시·군에서도 각 시장‧군수 주관으로 군경묘지 등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현충일 추념식이 진행됐다.

도 전역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으로 참석하여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분향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나라를 위하여 희생하신 분을 추모하고 기억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