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라이브커머스 ‘셀러마켓 Y’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07 10:18

중고물품을 청소년 쇼호스트가 직접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로 기부
 2021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셀러마켓Y’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오는 12일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는 2021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온통충청-셀러마켓Y’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이번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청소년활동에 대한 새로운 참여방식과 패러다임을 활용해 1부 라이브커머스 셀러마켓, 2부 청소년동아리 무대공연을 진행한다.

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세 번째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셀러마켓Y’는 온라인 어울림마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자 신세대 판매플랫폼인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청소년 사이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판매플랫폼으로 쇼호스트(판매자)가 실시간 방송에서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며 물건을 팔고 구매자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중고물품들은 천안에 거주하는 청소년지도사들이 직접 기부한 상품이다.

청소년들은 전화로 예약하고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판매된 물품의 수익금은 구입한 청소년 이름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역사회로 기부된다.

라이브커머스 이후에는 도내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기관과 지역 대표 문화 홍보영상 ‘아산·예산편’도 함께 공개된다.

한편 2021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