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문화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07 10:19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 충남권 지역문화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
 2021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홍보포스터.(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오는 14일까지 지역 기반 문화리더를 발굴·육성하는 ‘2021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과정 – 웰컴(WELCOME), 천.문.대.로’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7일 천안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2021~2022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의 충청권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돼 2년 동안 연간 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한다.

누구나 천안에서 함께 문화예술 발전의 길을 열자는 의미로 기획된‘웰컴(WELCOME), 천.문.대.로(천안문화예술대로)’는 천안문화재단, 나사렛대학교 산학협력단,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문화현장에 필요한 역량교육 및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참여 교육생들이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재단은 참여 교육생 40명을 선발해 6월 5주차부터 11월까지 이론강의, 현장탐방, 파일럿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멘토링 등의 참여자 중심의 자율적 지역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남권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고 지역문화자원 발굴로 특색 있는 문화프로젝트를 기획하고자 하는 20세 이상 예비 지역문화리더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교육과정 80%이상 참여 시 지역문화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인력 관련 사업(지역문화인력 배치, 지역문화 활동가, 문화이모작 등) 지원 시엔 가산점을 부여한다.

천안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문화자원 발굴 및 체험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다져 지속적으로 교육생을 지원하고자한다”며 “수혜자 중심의 참여형 문화자치 생태계 기반 마련으로 일자리 연계사업, 네트워크 구성 등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방법(이메일 접수) 및 세부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천안문화재단 정책기획팀로 문의하면 된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