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아산시, 우수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07 10:38

 아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교육 장면.(사진제공=아산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아산시가 오는 11일까지 2021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첫 사업으로 우수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아산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면서 확보한 국비 사업 중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대상은 장애인 평생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장애인 기관·단체, 평생교육 기관·단체 또는 장애인 대상 평생교육이 가능한 평생교육 강사들이다.

사업비 총 1억2000만 원으로 12개 내외의 우수 장애인 프로그램을 선정할 계획이며 장애인과 함께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장애인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단체 및 강사들에게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본 사업에 관심 있는 장애인 및 평생교육 기관·단체 또는 강사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평생학습관 여성교육팀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우수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여성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우문 아산시 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은 “우리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장애인들이 자립생활에 필요한 것을 배우고 직업능력을 개발하며 배움을 통하여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제정해 장애인 평생교육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올해는 제과제빵 등 장애인 평생교육 7개 강좌를 운영하는 등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