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정책엑스포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1-06-07 17:57

인천지역 비전·정책과 공약과제 개발에 나선다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정책엑스포 개최 포스터./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유동수)은 9일 오후 2시부터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과 함께 지역의 비전·정책과 공약과제 개발을 위해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인천 – 인천의 비전을 제안하다’를 개최한다.
 
오는 9일 인천광역시당 세미나실에서 현장과 줌 화상회의를 결합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는 지역의 각계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2022년 대선 대비 인천 비전 및 정책 공약을 개발하기 위한 자리이다.

홍익표 민주연구원장이‘2022년 대선 성격과 전망’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맡고 손민호 인천시당 정책위원장이 좌장을 맡는다.

이어 양준호 인천대 경제학과 교수의‘인천지역 경제지표 분석 및 향후 지역경제 정책의 방향’을 주제로, 윤희택 상공회의소 지역경제실장이‘상공인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주제로, 손민호 인하대 교육대학원장이‘ 인천의 교육제도 방향’을 주제로, 전용호 인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인천시 돌봄 복지 정책 제안’을 주제로, 채은경 인천발전연구원이‘주민자치 제도 평가 및 개선 방향’을 주제로, 박주희 인천녹색연합 사무처장이‘대한민국 환경정책, 인천이 선도해야’를 주제로, 정진현 연세대 약학대학원 교수가‘인천 바이오 산업의 미래방향 제시’를 주제로 각계 다양한 패널들이 인천의 비전 및 정책과제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또한 인천지역 시·구의원, 일반 당원 등 100여 명이 온라인 청중으로 참여해 자유롭게 질의·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는 ‘지역의 비전을 제안하다’는 대주제 아래 지역의 경제계·학계·시민사회 등 각계 다양한 의견을 청취, 경제·노동·복지·도시·교통·문화·관광·주거·의료(방역)·보육·교육 등 지역 현안 및 의제를 발굴하고, 2022년 대선 대비 지역 비전 및 정책 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