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여름철 성수기 대비 관광숙박시설·휴양펜션 방역점검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6-08 10:31

제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정호 기자] 제주시는 여름철 성수기에 대비하여 관광숙박시설 61개소와 휴양펜션업 14개소를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집중 방역 점검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름철 이용객 수가 많은 함덕해변, 협재-금능해변, 제주공항 인근의 숙박시설을 포함하여 점검한다. 특히 관광사업체 친절서비스 실천 전개 캠페인도 함께 병행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관광숙박업의 객실 내 정원 초과수용 금지 및 행사 시 연회장 내 인원 제한 사항과 휴양펜션업 외부 이용시설에서 바비큐 파티 등의 행사 금지 사항 등이다.

또한, 철저한 핵심 방역수칙 준수와 집중 방역의 중요성을 당부하고 방역관리자 지정 등 종합적인 방역 현황을 점검한다.

방역수칙 위반사항 적발 시 현장 계도를 우선으로 하고, 고의성이 높고 위반 정도가 심할 시 무관용의 원칙으로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도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 추세임에 따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숙박업 및 휴양펜션업 집중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방역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