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양경찰청-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맞손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1-06-09 09:58

해양경찰 최초 공무원노동조합 본교섭 위원 상견례 실시
8일 김홍희 해양경찰청이 해양경찰청 공무원노동조합과 양측 교섭위원을 만나 상견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해양경찰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8일 해양경찰청 공무원노동조합(노조위원장 도재만)과 양측 교섭위원을 소개하고 상호 입장을 교환하는 상견례 시간을 가졌다.

해양경찰청공무원노동조합은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산하 해양경찰청 지부로 지난 2020년 10월 29일 설립돼 약 100여명이 조합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상견례는 해양경찰청과 공무원노동조합과의 본격적인 교섭 시작을 의미하며, 해양경찰청공무원노동조합 도재만 위원장 등 노조 집행부와 해양경찰청 교섭위원들이 함께 해양경찰청 5층 중회의실에서 약 30분간에 걸쳐 인사말씀, 기념촬영 등 화기애애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은 “해양경찰 최초의 공무원노동조합 설립을 축하하며 해양안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소통하는 청렴한 노사문화가 정착되길 희망하고 노동조합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재만 노조위원장은 “우리 노조는 ‘정의’ ‘평등’ ‘조직발전’을 핵심가치로 한 미래지향적 플랫폼을 구상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실효적인 정책제언을 펼쳐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