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하절기 안전한 생활폐기물 수거환경 조성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6-09 10:36

제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정호 기자] 제주시는 하절기를 맞아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방역 수칙 및 안전교육과 함께 청소 차량에 대한 촘촘한 장비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원활하게 생활폐기물 수거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환경미화원과 운전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야외 고온 작업 건강관리 요령이나 태풍 발생 시 산업현장 대처요령 등 하절기 생활폐기물 수거 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비대면 온라인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장비 착용과 안전수칙을 준수토록 당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지역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을 위해 작업 전 발열체크 및 손소독을 하도록 하고 작업 중 마스크 착용과 직원 간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업무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소차량 안전운행을 위해 청소차량 브레이크 라이닝 및 차량 내 오일류 점검, 타이어 공기압 체크, 수거용 구동장치 점검 등 차량 상태를 일제 점검토록 하여 이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차량 안전사고에 중점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인력을 대상으로 철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청소차량을 수시 점검하여 생활폐기물을 적기 수거함으로써 시민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