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우리 가족의 특별한 동행’ 프로그램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6-10 14:47

동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역량 강화 지원,
가족, 부모, 형제·자매 프로그램 등 3가지로 구성
동부교육지원청의 직원들이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전에 기관 방문을 통해 상담전문가 면담 및 시설 안전, 주변 환경 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1월까지 동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역량 강화를 위한 ‘우리 가족의 특별한 동행’을 주제로 가족, 부모, 형제·자매 프로그램 등 3가지로 구성됐다.

가족 프로그램은 동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22가정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센터와 연계해 가족별 4회기씩 자녀양육 및 교육 관련 정보 제공, 비장애 형제·자매와의 상호작용 방법을 안내한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 가족 상담을 실시한 경험이 있는 기관을 선정하고 프로그램 운영 전에 기관 방문을 통해 상담전문가 면담 및 시설 안전, 주변 환경 점검 등을 실시한 후 진행하고 있다.

부모 프로그램은 동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부모 31명을 대상으로 도자기 체험활동을 제공하면서 부모의 스트레스 해소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식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운영 기간은 29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5회기에 걸쳐 대전공예협동조합과 연계해 실시할 예정이다.
  
형제·자매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자와 형제・자매가 서로를 이해하고 통합의 시간을 갖도록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이는 동부 관내 유·초·중 특수교육대상자 가정을 대상으로 피자 만들기 체험활동을 10월부터 11월 사이 총 3회기에 걸쳐 회기당 10가족씩 총 30가족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장애학생 및 가족구성원이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돼야 한다"며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계획해 꾸준히 운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