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인터뷰
홍덕률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취임…"미래교육 선도하는 공공기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4:35

홍덕률 신임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오는 14일 제12대 이사장으로 홍덕률 전 대구대학교 총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한국사학진흥재단(Korea Advancing Schools Foundation, KASFO)은 '한국사학진흥재단법'에 따라 사학기관의 교육환경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사학교육 진흥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89년 12월4일 설립된 교육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이다.

주요 사업은 사학진흥기금의 조성·운용 및 관리, 사학기관 경영개선을 위한 연수 및 조사·연구사업,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위탁받은 고등교육 재정분석 사업, 폐교대학 종합관리 사업 등이다.

신임 홍덕률 이사장은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추천위원회를 통한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교육부 장관 임명을 통해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으로 3년의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 임기는 오는 2024년 6월13일까지다.

홍 신임 이사장은 "사립학교가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는 시기에 취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전환의 시대에 재단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덕률 이사장은 인천시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같은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대구대학교 제10대ㆍ11대 총장, 대구사이버대학교 제4대 총장 등을 역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