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LH영구임대아파트, 취약계층 무료이사 지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12 10:00

업무협약 체결 후 이번 14번째 대상자에게 서비스 제공
 11일 천안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가 긴밀한 협조로 취약계층 무료이사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LH 주공7단지로 이사하는 A씨의 무료이사를 지원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가 11일 LH 주공7단지로 이사하는 A씨의 무료이사를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천안형 주거복지통합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월부터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는 이사전문업체인 119익스프레스(대표 이태희)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월 4가구 이상 무료이사지원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그동안 3개 기관은 취약계층 13가구의 무료이사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날 중앙동에 거주하는 홀로 사는 노인 대상자에게 14번째로 이사를 지원하게 됐다.

이날 현장에 참여한 LH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주거취약계층인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이사지원서비스 제공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각 기관의 연계강화로 천안형 주거복지통합서비스를 지속해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센터장은 “원활한 서비스 진행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희 대표는 “이사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도울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