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어스 세이브 환경 캠페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12 10:00

환경의 날 기념, 청소년 참여기구와 동아리들이 자체에너지 절약 활동 참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한 청소년들이 피켓을 들고 환경의날 기념행사에 동참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청소년 참여기구와 동아리를 대상으로‘어스 세이브(Earth Save)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기후환경정책연대 공동 선포식을 기점으로 탄소 중립 실천 및 지구를 아끼는 가장 손쉬운 방법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가정과 수련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환경 지킴이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자원 절약, 주제 활동 등을 실천하면서 기후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인식하게 된다.

각 동아리는 자체에너지 절약을 실천해 꾸준한 목표를 가지고 손쉬운 방법으로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원 또는 우리 마을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하는 ‘렛츠, 플로깅’을 비롯해 투명페트병을 따로 분리작업해 좋은 원료로 재생산하기 위해 동참하는 ‘자원순환․분리배출 캠페인’, 기후환경, 생태, 캠페인 등 환경 분야의 다양한 주제로 환경을 지켜나가는 ‘청소년환경기획단’ 등이 운영된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활동이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미래의 자원 주인인 청소년들이 환경 문제의 심각성과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해 자기 주도적인 분야별 환경 실천 활동을 펼치고 지구를 살릴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스 세이브(Earth Save) 캠페인은 6월 매주 토요일 수련관에서 진행하며 각 분야에 따른 신청 문의는 수련활동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