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윤석열 “이달 말쯤 정치 참여 선언”...대권 도전 공식화 전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1-06-16 06:00

윤석열 전 검찰총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5일 "6월 말에 정치참여 선언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윤 전 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은 이날 오후 '6월 말 정치 참여'를 전망한 기사의 신빙성을 확인하려는 기자들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이어 “정치참여 여부를 두고 고심해온 윤 전 총장이 그 결과를 국민들에게 보여드리겠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다만 세부적인 발표 시기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 사이로 유동적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 대변인은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이 예정대로 8월에 시작된다는 이준석 대표의 ‘정시출발론’과 관련, “윤 전 총장의 시간표와 이 대표의 시간표가 상충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사실상의 대권출마 선언이지만 국민의힘 입당 까지는 아직 단계적 절차를 거칠 것이란 전망이다. 이제 캠프 구성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비전이나 정치적 입장을 명확히 보여주지 않은 단계인 만큼, 성급하게 제1야당에 끌려가는 모양새는 윤 전 총장이 경계하는 분위기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도 이 대표의 캘린더를 염두에 두고 국민 여론을 보고 있다"면서 "늦지 않은 시간에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에 공유오피스를 빌려 사무실을 차리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