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4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배준영 의원, ‘인천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 진행 상황 점검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1-06-17 08:25

김경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취임 인사차 배준영 의원실 내방
 
16일 배준영 국회의원이 취임 인사차 국회를 내방한 김경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왼쪽)에게 인천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 건립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하고 있다./사진제공=배준영 국회 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배준영 국회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민의힘)이 16일(수) 취임 인사차 국회를 내방한 김경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에게 ‘인천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 건립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거듭 당부했다.
 
앞서 건립 입지를 정하지 못해 국비를 반납할 처지에 있던 인천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는 배준영 의원이 주재한 두 차례 간담회와 용역을 통해 ’인천 남항‘으로 최종 결정된 바 있다.
 
배 의원은 “해사분야 전문가이자 특히 선박 안전성 분야에 정통하신 김경석 이사장님 취임의 의미가 크다”고 축하 인사를 전하며 특히 인천 선박안전지원센터 건립에 대해 “어렵게 성사시킨 사업인 만큼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취임 후 최우선 순위 과제로 삼아달라”고 요청한데 이어 국비 확보 등 국회 차원의 지원도 약속했다.
 
이에 김 이사장은 “인천이 잘 돼야, 전국 4개 권역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 사업이 잘 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배 의원은 “센터 접근성 강화와 센터 운영인력 및 운영비 확보를 위한 지원도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 공단 요청에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센터와 지역사회 상생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인천 스마트 선박안전지원센터는 중소형 선박의 검사와 안전점검, 선박종사자를 위한 안전교육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작년 9월 인천 남항 동측부지에 건립하기로 확정돼 2022년 말 준공 예정이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