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03일 화요일
뉴스홈 청와대
문대통령, 마드리드 충성광장 애국열사 추모탑 헌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6-17 00:09

16일 스페인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마드리드 충성광장에서 애국열사 추모탑에 참배하고 있다.(사진출처=청와대 페이스북)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청와대는 16일 스페인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마드리드 충성광장에 위치한 ‘애국열사 추모탑’에 헌화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의 추모탑 방문 소식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서훈 국가안보실장, 김형진 국가안보실 2차장, 홍영표 의원, 윤건영 의원 등의 일행과 이곳을 찾았고,  스페인 측에서는 공군지원사령관, 외교부 인사 등이 참석했다. 

애국열사 추모탑은 1808년 마드리드를 점령하고 있던 프랑스 군대에 맞서 봉기했다가 숨진 시민들을 추모하기 위해 조성된 충성광장 안에 건립된 탑이다.
 
16일 스페인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마드리드 충성광장에서 애국열사 추모탑에 헌화를 하고 있다.(사진출처=청와대 페이스북)

추모탑의 최초 명칭은 '5월 2일 봉기 영웅들의 탑'이었으나 지난 1985년에 현 펠리페 6세 국왕의 부친인 후안 카를로스 국왕이 모든 애국열사를 추모하자는 의미에서 '애국열사 추모탑'으로 이름을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추모탑에는 꺼지지 않는 추모 횃불이 있으며 외국 정상들이 방문시 헌화를 하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한편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이라고 적힌 리본이 달린 화환을 헌화했으며, 이때 스페인 군악대가 진혼곡을 연주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