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세현 아산시장, 적십자 배방봉사회 취약계층 맞춤형 방문봉사 동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21 10:54

 18일 오세현 시장이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고 생신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이 지난 18일 적십자 배방봉사회(회장 현창섭) 취약계층 맞춤형 방문봉사 활동 현장을 찾았다.

21일 아산시에 따르면 이날 오 시장은 81세 생신을 맞은 독거 어르신 가정에 동행 방문해 생신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며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펼쳤다.

방문을 받은 김모 어르신은 “내 생전에 시장님의 생일 축하도 받고 기분이 좋다”며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적십자 회원들도 수시로 방문해 가족처럼 안부를 살펴줘서 안심이 되고 늘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어르신이 더위에 건강하게 지내시는 모습을 뵈니 마음이 흐뭇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작은 어려움 하나하나도 세심하게 챙겨드릴 수 있는 맞춤형 복지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 배방봉사회는 매월 취약계층 맞춤형 방문봉사 외에도 희망풍차 물품 나눔, 생명지킴이 자살 방지 멘토링, 구세군 나눔의 집 반찬조리 봉사 및 도시락 배달, 저소득 아동 방학 중 간식 나눔, 이불 세탁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