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사회백신 나눔 캠페인' 1호 기부식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6-21 16:45

6.21. 11:30,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나눔 캠페인 및 나눔명문기업 가입식 개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 겪는 취약계층 지원하고, 우울감·실직 등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
부산시청사 전경 항공사진./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가 21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부산 사회백신 나눔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우울감과 실직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되는 캠페인으로 내달 31일까지 47일간, 전국 17개 시·도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부산에서는 부산시를 대표하여 박형준 부산시장이 1호 기부자로 기부릴레이의 첫 테이프를 끊는다. 이날 기부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회장과 신정택 前 부산사랑의열매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1호 기부자로 선정된 박형준 부산시장은 “사회백신 나눔 캠페인 1호 기부자가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이 많아져 코로나로 위기를 겪는 사회 곳곳에 쓰일 수 있길 바라고, 시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형준 시장을 이어서 부산 나눔 리더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부 릴레이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성금은 저소득 가구뿐만 아니라 경제불황으로 생계가 곤란해진 소상공인과 실직자 등 위기가정에도 지원된다.
 
한편, 나눔 캠페인에 이어 나눔명문기업 가입식도 개최된다. 나눔명문기업*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 이상 기부한 고액 기부기업을 일컫는다.
 
이날 세운철강㈜과 선보공업㈜이 가입식에 참여해 나눔명문기업으로서 각 1억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들이 기부한 성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업에 함께 사용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