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유페이,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서비스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6-21 19:11

대도시권광역교통위, 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교통비 절감·대중교통 활성화로 ESG경영 실천
지난 16일 KDB 생명타워에서 열린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이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소근 DGB유페이 대표이사,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백승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 손민수 로카모빌리티 대표./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유페이가 오는 9월부터 '원패스앱'을 이용해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결제 및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DGB유페이(대표이사 소근)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이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한 거리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로 환급해주는 서비스로, 교통비 절감과 함께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국정과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원패스앱 내 모바일 카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기존 실물카드 발급에 따른 불편을 없앴다.

알뜰교통카드 서비스는 대중교통 이용 혜택과 더불어 올해 3월부터 시작된 DGB금융그룹의 ESG 경영문화 조성에 동참하는 한편 DGB유페이의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한 일환이기도 하다.

DGB유페이 관계자는 "교통비 절감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차원에서 알뜰교통카드 사용을 장려하고자 한다"며 "모바일 카드 사용으로 분실 및 재발급으로 인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통해 연간 배출되는 탄소를 절감하는 게 지향하고자 하는 방향"이라고 말했다.

DGB유페이는 올해 3월부터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대중교통 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경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소근 대표이사는 "알뜰교통카드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시민에게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교통 혜택은 물론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공공 서비스인 만큼 많은 시민이 이용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