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8월 02일 월요일
뉴스홈 청와대
靑, 문대통령 네번째 연설문집, 말글집 출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6-22 15:06

공공기관·다중이용시설 등에 배포, 전자책 무료 배포
문재인 대통령의 네번째 연설문집과 말글집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이미지./사진제공=청와대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청와대는 21일 문재인 대통령의 네번째 연설문집과 말글집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이 출간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연설문집과 말글집에는 지난 2020년 5월 10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문 대통령의 주요 메시지와 사진을 담은 취임 4년차 1년간의 기록이 담겨 있다.

연설문집은 세권으로 상.하권, 별권 세트로 구성돼 주요 연설, 회의 발언, 언론 기고문 등 모두 211건을 수록했다.

K-방역을 통해 높아진 한국의 위상과 가교국가로서의 역할을 담은 화상 국제회의 메시지, 대한민국 대전환의 의지를 담은 한국판 뉴딜 관련 연설 등이 주요 내용이다. 

청와대는 "제3권보다 2배 이상 늘어난 SNS 메시지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민과 직접 소통하려고 노력한 문 대통령의 의지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말글집은 국정과제를 38개 키워드로 분류해 관련 메시지와 생생한 현장 사진을 실었다. 부록에는 한국판 뉴딜의 구상과 계획을 담은 ‘국민 보고대회’연설과 K-방역의 성공 노력을 소개한 세계보건총회(WHA) 초청 연설 전문을 수록했다.

연설문집과 말글집은 각각 6천부와 만5천 부를 제작해 입법·사법·행정부 등 공공기관과 국·공립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배포된다. 

또 청와대와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온라인 서점(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교보문고, 구글북스, 아이북스)등에서는 전자책(e-PUB)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 청와대는 국내ㆍ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주요 행사 사진과 연설을 선별해 번역한 영문 연설문집도 발간했다고 전했다.

영문 선집은 주한 외교공관, 재외 한국문화원, 국내 외신지원센터, 중앙부처, 국내ㆍ외 주요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국문 연설문집과 마찬가지로 청와대 영문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국제사회에서 한층 높아진 대한민국의 국격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