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동구, ‘대별교’ 일대 보수·보강 공사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6-24 11:15

안전점검 결과 결함으로 보수공사... 오는 8월 공사 준공 예정
대전 동구 대별교 위치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는 오는 8월까지 대별동 대별교 보수·보강공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대전-충남 금산 간 국도와 대별동 운전면허시험장 앞을 잇는 대별교가 지난 2020년 정밀안전점검 시행 결과 교대·교각에 균열이 있어 종합평가 C등급(보통)을 받는 등 결함이 발생해 이를 보수하기 위함이다. 

또한, 구는 대별교의 균열 등 결함으로 인해 인근 운전면허시험장 및 주변 장례식장, 요양병원 등 이용자들이 교통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됨에 따라 이를 개선하고 또한 여름철 장마로 인한 안전성 위험으로부터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보수공사를 통해 정밀 안전진단에서 발견된 교량 손상부(바닥판 하부 표면보수, 교대 충진재 주입보수 등)에 대해 보강을 할 계획이며 여름철 우기에 발생하는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대별교 인근 왕복 4차선 구간 전체에 대해서도 점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개통 20년이 넘은 노후한 교각인 만큼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주민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안전도시 동구 조성을 최우선 과제로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