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이재명 '백제발언' 녹음파일 공개 "이낙연, 직접 듣고 판단해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1-07-27 07:01

이재명 '백제발언' 녹음파일 공개 "이낙연, 직접 듣고 판단해라"./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백제 발언' 논란과 관련해 직접 녹음파일을 공개하며 "직접 듣고 판단하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1분 6초 분량의 인터뷰 녹음파일을 공개했다.

녹음파일에서 이 지사는 "이낙연 대표가 전당대회에 출마하면서 경기도에 오셨을 때 제가 진심으로 ‘잘 준비하셔서 대선 이기시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다. 그때는 지지율이 고르게 잘 나올 때"라고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한반도 5천년 역사에서 소위 백제, 호남 이쪽이 주체가 돼 한반도 전체를 통합한 예가 한 번도 없다. 김대중 대통령이 처음으로 성공했는데 절반의 성공이었다. 충청과 손을 잡았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근데 지금 그때 당시에 보니까 이낙연 대표는 전국에서 매우 골고루 지지를 받고 있어서 이분이 나가서 이길 수 있겠다"라며 "이긴다면 이건 역사다. 내가 이기는 것보다 이분이 이기는 게 낫다 실제로 판단했다"고 했다.

또 "이낙연 후보님 측 주장이 흑색선전인지 아닌지, 주장이 아니라 직접 들으시고 판단하십시오"라고 밝혔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