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경로당 여름철 폭염대비 보양식 전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7-31 08:25

서귀포시, 경로당 여름철 폭염대비 보양식 전달./사진제공=서귀포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서귀포시가 관내 경로당 148개소 이용 어르신들에게 여름철 폭염 대비 보양식 재료를 제공해 주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시행되는 이 사업은 삼계탕, 콩국수 등의 식재료를 노인들 가정에 전달해 줌으로써 간단히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이다.
 
현재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경로당 내부에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 사업을 통해 간단하지만 든든한 보양식 한 끼를 어르신들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줘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예방 대응지침 단계별 상황에 맞춰 1인당 2,000원 범위까지 가능한 간식비 사용을 한시적으로 8천원 이내의 도시락, 식권 제공 허용, 그리고 여름철 보양식 재료 제공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대처하여 행정의 신뢰성 높여 나가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폭염대비 보양식 재료 제공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소통을 통해 경로당 이용의 불편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