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용진 후보 "높은 보증금과 월세에 청년 주거 불안…주거문제 해결 시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1-08-01 12:22

박용진 후보 "높은 보증금과 월세에 청년 주거 불안…주거문제 해결 시급"./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기호 5번 박용진 후보가 광진구 원룸 밀집 지역을 방문하여 청년 1인 가구 생활 실태 및 현황 점검에 나섰다.

민주당 대권 주자인 박용진 후보(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는 어제(지난 31일) 오전 서울 광진구에 있는 서울청년센터 광진 오랑에서 청년 1인가구 주거 현황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방문에는 최선 서울시의원과 이동현 서울시의원, 서승목 강북구의원이 함께했다.

박용진 후보는 “사회진입 초기의 청년 1인가구가 선택할 수 있는 주거환경은 제한적이다”라며 “높은 보증금과 월세를 감당하기 힘든 많은 청년이 작은 방 한 칸에서 주거 불안을 겪고 있다. 청년의 주거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현장방문 취지를 밝혔다.

이어 박용진 후보는 청년 1인가구 밀집 지역인 광진구 원룸촌 일대를 방문하여 주거 현황을 점검했다. 광진구는 1인가구 비율이 39.2%로, 서울시에서 4번째로 1인가구가 많이 사는 자치구다. 그중 청년 1인가구 밀집 지역인 화양동은 1인가구 수가 전체 가구의 79.11%를 차지한다.

이번 서울시 청년 1인가구 주거 취약 지역 현장방문은 경제적 취약성 및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청년 1인가구의 현황을 점검하고, 양질의 주거 제공 및 주거권 보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편 박용진 의원은 지난 25일에는 쪽방촌을 방문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하절기 폭염 및 우천 대비 거주민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