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8월호 발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8-03 10:41

열린제주시 2021년 8월호 표지./사진제공=제주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제주시는 《나를 비우고 바다를 들이다》를 표지로 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021년 8월호(통권 제181호) 8,000부를 발간하여 도내·외에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8월호 <특집>에서는 소규모 다품종 작목을 육성하기 위한 정예소득작목단지에서 생산되고 있는 바나나, 패션후르츠, 애플수박등 열대과일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 밖에도 제주시청 직원 ‘청렴 이끄미’의 청렴에 대한 다짐을 말하는 릴레이 청렴 선언 챌린지, 문화도시센터에서 주관하는 비대면 마라톤 청년 ‘런(RUN)택트’행사를 소개했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수어통역센터의 농아인을 위한 수어통역 사업/ <알쓸리뷰:제주시>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방문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제주 오름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 <제주사람이 좋다>에서는 컬러리스트가 제안하는 여유롭고 풍성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팁, 나와 주변의 색을 관찰하는 법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최근 인기 횟감으로 떠오르고 있는 여름이 제철인 ‘벤자리’/ 8월 토끼섬을 하얗게 뒤덮는 문주란에 대한 설화, 4·3의 광풍을 피하지 못했던 관음사의 내력을 들을 수 있다.

<여행감성>에서는 일제시대 훼철되었다 90년대에 복원된 제주 목관아/ 시원한 용천수로 여름 해수욕객을 유혹하는 곽지해수욕장과 삼양해수욕장/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여름에 걷기에 제격인 새미오름을 만나볼 수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열린제주시 eBOOK」코너에서 전자북과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