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여성문화회관, '라이브 커머스로 매출 UP!' 특강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9-08 08:38

-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여성문화회관에서 여성(예비)창업자 대상 라이브 커머스 특강 개최
- 28일까지 선착순 20명 방문·유선 접수… 라이브 커머스의 이해와 국내 라이브 커머스 현황, 상품 구성과 라이브 프로모션, 상품 소구 포인트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9월 30일 10시부터 13시까지 여성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로 매출 UP!’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판매자와 시청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비대면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새로운 유통경로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특강은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있거나 진출한 여성 (예비)창업자들에게 관련 분야 현황과 판매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라이브 커머스의 이해와 국내 라이브 커머스 현황, ▲ 상품 구성과 라이브 프로모션, ▲ 상품 소구 포인트, ▲ 판매 VS 소통, ▲ 편성 및 예고의 중요성 등 다양한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여성(예비)창업자는 여성문화회관으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정희 여성문화회관 관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교육을 기획하고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문화회관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직업교육 훈련 ‘라이브 커머스 창업스쿨’을 10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