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 ‘주민참여예산 정책숙의형 시민총회’ 참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09-15 08:55

주민참여예산 정책숙의형 시민총회 참석 모습./사진제공=대전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1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주민참여예산 정책숙의형 시민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시민총회는 개회사, 인사말 및 격려사, 제안사업설명 및 숙의 토론, 투표를 통한 사업선정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대전시의 예산정책을 누가 가장 잘 만들 수 있나? 대전시민이 가장 잘 만들 것이다”며 “예전에는 큰 틀에서 중앙정부의 정책을 대전의 특색에 맞게 대전시공무원 들이 주요정책을 만들고 집행했지만, 주민참여예산은 동네에 살고 있는 시민들이 살면서 느끼는 것을 정책과 예산에 반영해 주민이 꼭 필요한 예산과 정책이 만들어진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시민여러분들이 좋은 제안과 참여로 대전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정책과 필요한 시설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의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주민참여예산은 시정분야의 시정참여형과 정책숙의형, 구정분야의 구정참여형, 동 분야의 주민자치형과 마을계획형 사업으로 구분된다.
 
이날 정책숙의형 시민총회는 대전컨벤션센터, 평생교육진흥원, 대덕테크비즈 등 3개소에서 온라인망 연결을 통해 동시 진행됐으며, 민‧관협치 심사단의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개 사업(98억8300만원)에 대해 숙의투표단(125명)의 투표를 통해 50억원 한도의 최종사업이 선정될 예정이다.
 
또 주민참여예산 참여형 사업은 16일 열리는 시민총회에서 8월에 실시한 시민온라인 투표 50%와 온라인 시민총회에 참여하는 시민투표단 점수 50%를 합산해 결정된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